구리시 대강당서 개최, 건강상 7팀, 특별상 2팀 등 18개 경로당 수상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9월 10일 오후 2시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이 참여사는 ‘9988 건강경로당 운동교실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건강경로당 운동교실 참여 총 35개소 경로당 중 18개소(200여명)가 참여하여 실버댄스, 건강체조, 요가, 밴드체조 등 다양한 종목을 음악에 맞추어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회 결과 구리시장상인 건강상은 7팀, 구리시의회의장상인 청춘상은 3팀, 그 외의 상으로 장수상 3팀, 열정상(국민건강보험공단 구리지사장상) 3팀, 특별상 2팀,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장상이 수상되면서 이번 경연대회 참석한 18개 모든 경로당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한편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깜찍한 재능공연을 펼쳐 참가하신 어르신들게 웃음을 준 신광유치원 어린이들은 구리시장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이번 대회에서 건강상을 수여한 7팀과 특별상 2팀 등 총 9개 팀은 오는 10월 노인의날 기념행사에 축하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최애경 구리시보건소장은 “9988 건강경로당 운동교실은 관내 어르신들의 체력을 향상시키고 관절의 통증과 순환장애를 예방해 건강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라고 말하며, “노년이 건강하고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