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소년수련관 겨울방학 맞이하여 실시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인류의 찬란한 문화유적인 앙코르와트의 영광이 살아 있는 캄보디아 캄퐁창주에 2013년 1월 21일부터 1월 28일까지 국제청소년봉사단원 30명을 선발·파견할 예정이다.

현재 남양주시와 우호 교류 협력 의향서(LOI)를 체결한 바 있는 캄보디아 캄퐁참주 훈랭 주지사는 제 1회 국제청소년자원봉사단원들에게 남양주시 청소년들과 캄퐁참주 청소년들과의 지속적인 봉사활동 및 교류활동이 이어지기를 희망한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이번에 파견되는 청소년들은 캄퐁창주의 열악한 주택환경을 개선하고자 가장 도움이 필요한 주택부터 순차적으로 보수한다는 계획으로 현지 코디네이터를 통한 대상자 선정 및 전문 인력 섭외 등을 추진 중이며, 현지 청소년들을 위한 기부 물품 모으기, 오라또리오(이동놀이터)운영 등을 통하여 현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민간외교사절단의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제 2회 국제청소년자원봉사활동의 참가비는 130만원 (항공료, 유류비, 숙식비, 탐방비 등 모든 경비 일체)이며 남양주 청소년 (만 15세 이상~대학생)을 대상으로 30명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http://youth.ncuc.co.kr)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담당자 연락처는 031)560-1533이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일상에서 벗어나 오랜 전쟁과 내전으로 어렵게 살고 있는 현지의 청소년들과 교류하며, 세계 속의 나의 존재와 역할에 대한 성찰을 통해 진정한 자아를 발견하게 될 것으로 생각하며 관심있는 많은 청소년들의 참가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