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1일 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 경영대학원은 이석우 그린농업대학 경영대학원장을 비롯한 하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12년도 남양주시 그린농업대학 경영대학원 제 3회 졸업식』을 가졌다.

지난 3월 15일 입학하여 총 21주 110여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맞은 이 날 졸업식에는 농업경영과 30명, 도시원예과 29명 총 2개과 59명이 영광의 졸업증서를 받았다.


졸업생 59명중 17명이 개근하였으며, 우수논문상으로 농업경영과 이세구(귀농,귀촌의 협동공동체 마을구성에 관한연구), 농업경영과 표광석 외 5명(배추의 종류와 재배 유통에 관한 비교)씨가 수상했다.

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 경영대학원은 그린농업대학 졸업생 중에서 남양주의 생태도시 조성과 친환경농업에 의지가 높은 농업인을 선발하여 친환경농업전문가, 대학교수 등을 초빙 정보화 능력 교육, 관광농업, 법률상식 등의 교양과 친환경농업 이론 및 우수농업현장 벤치마킹, 농산물마케팅, 원예치료 등을 교육함으로써 선진 농업인으로 거듭나도록 하였다.

그린농업대학 이석우 학장은 “인류가 존재하는 먹거리인 농업이 없어질 수 없으며, 현재 농업이 어렵지만 앞으로는 농업이 발전한 나라가 세계를 리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는 내년에도 올해와 마찬가지로 농업경영과와 도시원예과 총2개과로 교육과정을 진행함으로써 친환경농업실천을 위한 시민들의 의식변화 및 생활건강과 연계되는 농업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더욱 전문화된 평생교육시스템을 정립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