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남양주 제2회 추경 심의 및 행정사무감사 실시

남양주시의회(의장: 이정애)는 오는 28일부터 10월 19일까지 22일간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제6대 의회에서 처음으로 개회되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집행부가 상정한 201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세입, 세출 예산안을 예결특위를 구성하여 심의하게 된다.

이와 함께 남양주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개정안, 남양주시 여성발전기본 조례 개정안, 남양주시 외국인 근로자 복지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개정안, 남양주시 부녀아동상담소 설치 폐지 조례안, 남양주시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 조례안, 남양주시 유비쿼터스도시건설 및 관리 운영 조례안, 남양주시 교육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 남양주시 도서관 운영 조례 개정안 등을 심의, 의결하게 된다.

또한,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이계주)와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박유희)에서는 각 실과소별 201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회기 중에는 남양주시 도시,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청취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구리시의회(의장: 박석윤)도 제1차 정례회를 오는 28일부터 15일 동안 개회한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의회의 집행부를 상대로 시정 현안 파악을 위해 현장 확인을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실시한다.

또한, ‘구리시 노인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안’ 등 1건의 의원발의 조례안과 집행부가 제출한 ‘구리시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 조례안’ 등 5건을 심의 의결할 예정이며,

이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2009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승인안과 2010년도 제4회 일반특별회계 추가경정사업예산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