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경기 남양주시(을) 곽관용 후보가 22일 오후 2시 선거사무소에서 공약발표회를 개최했다.

곽관용 후보는 남양주시 별내동 곽관용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꿈꾸는 남양주, 내일을 바꾸는 오늘의 곽관용" 공약발표회를 개최하며 공약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먼저 국회의원 법안 공약을 발표했다. 먼저 젊은 후보 답게 정치개혁 공약을 내세웠고 ▲정치공해 규제 ▲국회의원 특권 폐지 ▲정치홍보물 재활용 의무화 ▲국회의원 3선 연임금지 ▲청년정치인 전문 육성 플랫폼을 공약했다. 또한, 억울한 국민의 피해가 없도록 공정거래 부분에서 ▲바우처 공정거래규제 ▲소비자 보호 및 실질적 과징금 부과 공약을 내세웠다.

법안 공약의 마지막으로 8중 규제 경기도 최대 규제도시인 남양주의 규제를 혁파하겠다고 밝혔다. 남양주의 개발이 더딘 부분을 지적하며 ▲개발제한구역 ▲문화재보호구역 ▲군사시설보호구역 ▲과밀억제권역 ▲성장관리권역 등 5가지의 규제를 완화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6대 비전의 첫번째로 "언제 어디든 편하고 안전하게 오가는 Hub 남양주" 교통공약을 이야기하며 ▲광역교통 4.0 ▲로보셔틀 도입 ▲마을버스 순환체계 재정비 ▲배차간격 축소 ▲심야 공항버스 확대 추진을 발표했다 .

두번째로 산업과 복지 부분에서는 ▲힙플레이스 구축 ▲데이터산업 핵심 선도기업 유치 ▲AI미래농업 지원 ▲베리어프리, 포괄적 돌봄체계 구축 ▲사회복지분야 종사자 처우 개선 등을 내세우며 "일과 복지가 역동하는 남양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세번째로 체육 문화 부분에서도 "지나다 머물다 살고싶은 브랜드 남양주"를 위해 ▲24시간 달빛어린이병원 ▲에어돔 설치 사업 ▲1인 1생활체육 바우처 ▲캠핑 ▲프리랜서 문화예술인 지원 ▲반려동물 전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관련 내용을 설명했다.

그 외에도 "소외와 차별없는, 동행 남양주", "미래세대의 꿈과 희망, 내일의 남양주", "시민이 원하는, 우리의 남양주" 등 남양주의 미래와 관련된 공약을 제시했다. 특히 ▲어르신 맞춤형 지원금 확대 ▲찾아가는 한방병원 ▲다문화가족 지원 ▲생애주기별 여성 건강 관리 ▲청년인재 만원아파트 ▲성별 근로공시제 확대 ▲국제교류 프로그램 ▲늘봄학교 ▲주민협의제 확대 ▲공공기관 이전 유치 등 청년, 여성, 노인, 아이를 아우르는 공약을 구성했다.

곽관용 후보는 분야·세대별 맞춤형 공약을 발표함과 동시에 지난 3년간 당협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파악한 지역별 시급한 문제들을 해결하고자하는 공약을 추가적으로 제시했다. 특히 "오남읍의 보행환경 전면 리모델링"을 비롯하여 "별내면 수송부대 이전 원점 재검토", "별내동 크린넷, 주민 부담 없는 운영 시스템 구축", "진접 하천오염원 관리 및 규제" 등 지역별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하는 공약을 소개했다.

곽관용 후보는 "존경하는 남양주 시민들께 맹목적인 지지를 호소하기보다는 능력과 비전, 그리고 좋은 정책으로 승부하고자 한다"며 "작은 일에도 지극히 정성을 다해 남양주의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또한 "정주여건을 확보하여 남양주의 균형 잡힌 도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항상 겸손하게 섬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