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성 前의원과 임윤태 예비후보가 선임, 공동선대위원장 맡아”

민주당 남양주시 갑 최민희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남양주 평내동 선거사무소에서 16일 열린 선대위 발대식에 최재성 前국회의원을 비롯해 함께 경선을 치른 임윤태 예비후보와 김진만 진보당 구리남양주지역위원장, 문경희 前경기도의회 부의장이 참석했다.

박은경 남양주시의원과 김용완 화도이장협의회장, 최영균 화도읍 주민자치위원장과 박영춘 수동면 주민자치위원장, 오세길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화도읍분회장 등 지역인사와 시민들이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번 선대위에서 최재성 前의원은 상임선대위원장을, 임윤태 후보와 이종찬 前위원장은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았다. 상임선대본부장으로는 문경희 前부의장과, 공동선대본부장으로 이영환 前시의원, 박은경 現시의원이 임명됐다.

최재성 위원장은 “최민희 후보는 윤석열 정권이 두려워하는 사람”이라며 “나라를 구하는 마음으로 최 후보와 함께하자”라며 지지를 요청했다. 이어 “지금까지 곁길로 새지 않고 민주당과 함께해온 최 후보와 함께 구국의 심정으로 정권심판에 온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임윤태 위원장도 “윤석열 검찰독재정권의 폭주를 막고 민생회복을 위해 진보세력이 똘똘 뭉쳐야 한다”며 “최민희 후보와 원팀정신으로 한 번 더 힘을 내자, 남양주 갑의 힘을 보여주자”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진만 진보당 구리남양주 지역위원장은 “윤석열 정권심판을 위해 최 후보가 당선돼야 하고 적극적으로 돕겠다”는 결의를 밝혀 남양주 갑의 민주, 진보진영이 하나로 뭉치고 있음을 확인했다.

발대식에 참여한 생애 첫 유권자인 김모 군은 “나라가 망해가는데 공부만 하고 있을 수 없었다”라며 “나라를 다시 세우기 위해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하여 좌중을 숙연하게 했다.

최민희 후보는 “지금은 민생이 파탄나버린 고통의 시대”라며 “민생을 외면하고 김건희 여사 감싸기에 급급한 윤석열 검찰독재정권의 폭정을 끝내야 할 때”라고 했다. 이어 “이번 총선이야말로 민주·진보세력이 시민들과 힘을 합쳐 엉망진창 윤석열 시스템을 셧다운시키고 나라를 정상화하는 대전환을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남양주의 교통, 의료, 문화, 상권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국회와 협력이 필수라며, ”김동연 경기도지사, 민주당과 협력해 주민들께 성과로 보답하는 일꾼이 되겠다“고 남양주갑 후보로서 다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최 후보는 민주당 남양주갑 국회의원 후보로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자문위원과 민주당 원내부대표, 국회의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당의 국민소통위원장과 노무현재단 상임운영위원을 맡고 있다. 정부와 국회 등 요직을 두루 거친 경쟁력 있는 후보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