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정 의원(경기 남양주을 재선 국회의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은 22일 오남역~대림아파트 구간 도로 개통식에 참석하여 오남 주민들께 축하를 전했다.

2020년 4월에 시작된 오남역~대림아파트 도로는 총 283.5억 원이 투입되어 폭 15m 길이 550m로 건설되어 교통체증을 줄이고, 오남역 이용에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도로 개설공사와 함께 주변이 정리되고 오남역 접근이 편리해지면서 주변 역세권 발전도 기대할 수 있다.

김 의원은 전액 시비로 건설되는 이 도로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2021년 행안부 특별교부세 7억원, 2022년 시도의원과 함께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 25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김한정 의원은 “오남역~대림아파트(오남역 앞 도시계획도로) 구간 도로 개통으로 오남역 이용이 편리해지고, 역세권 발전을 위한 인프라가 마련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시내도로 사업에 대해 부족한 재원을 보조하기 위해 추가 국비 등의 확보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남역~대림아파트(오남역 앞 도시계획도로) 개통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 오남 김동영 도의원, 진접 조미자 도의원, 오남 이정애 시의원, 손정자 시의원, 진접 이수련 시의원 및 오남읍 주민자치위원, 오남지역 사회단체장과 주민들이 참석해 개통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