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어린이비전센터는 만 12세 이하의 영유아·어린이들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위해 신규 기획한「생활 안전 체험실」의 정상운영에 앞서 시범 운영 기간(12월 12일~ 17일)을 갖고 안전 교육 참여 희망 고객 360명을 모집한다.

 「생활 안전 체험실」은 영유아·어린이의 일상 생활을 주제로 하여, 욕실·주방·발코니·에스컬레이터·엘리베이터 안전 체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태블릿을 활용한 퀴즈 풀이 형식의 재미있는 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시범운영 기간 중 전시 해설은 평일은 단체를 대상으로 240명, 주말에는 가족단위 120명을 대상으로 실시 할 예정이며, 참여 고객 의견을 수렴·반영하여 이용자 중심의 체험실로 운영 할 계획이다. 참여 희망 자는 다가오는 22일부터 어린이비전센터 홈페이지(www.ncuc.or.kr/children)에서 선착순으로 사전 예매 할 수 있다.

도시공사 이계문 사장은 “우리 시의 영유아·어린이들이「생활 안전 체험실」을 이용 함으로써 안전 의식이 자라날 수 있기를 기대 하며, 도시공사는 앞으로도 어린이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안전 교육, 컨텐츠 기획 등의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생활 안전 체험실」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560-1561~2로 문의 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