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 이계문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25명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한가위를 맞아 9. 27.(수)에 평내동“사랑의 무료 급식소”를 찾아가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물품을 기증했다.

“사랑의 무료 급식소”는 이웃사랑나눔봉사회(이하 봉사회, 회장 김영)에서 주관하여 매주 수요일마다 남양주시 평내동 제2공영주차장 인근에서 어르신, 장애인, 저소득층을 위해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 있으며, 2008년에 시작하여 16년째 이어오고 있다.

공사 임‧직원은 급식소로 들어온 후원 물품 등을 어르신들에게 나눠주기 위한 개별 포장 작업을 시작으로, 일부는 김치전을 부치고 또 다른 직원들은 배식을 위한 식기구와 테이블 및 의자를 배치 하는 등 450여명의 어르신분들을 맞이할 준비를 했다.

배식이 시작되고 이 사장과 직원은 절반으로 나뉘어 한쪽은 어르신들과 장애인분들의 배식을 도우며 명절 인사를 전했고, 다른 한쪽은 식판을 치우고 설거지를 하는 등 뒷정리를 진행했다.

그렇게 4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숨가쁘게 봉사활동을 이어 갔고, 오후 2시가 되어서야 마무리가 되었다. 십수년간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주고 있는 봉사회 관계자와 그 외 종교 및 봉사 단체 약 30명의 봉사원들과의 함께 뿌듯한 마음을 나누며 서로를 격려하기도 하였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