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개원 1주년을 맞아 지난 6월 30일(금) 김현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제9대 남양주시의회 개원 1주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1년간 의정활동의 성과를 살펴보고 시민의 행복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의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향후 발전적인 의정활동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보고회에 참석한 시의원들은 전문위원으로부터 그동안의 성과를 보고받고 향후 의정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21명의 의원 모두가 힘을 합쳐‘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다운 의회 실현’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제9대 남양주시의회는 지난해 7월 출범한 이래‘의회다운 의회’,‘시의원 다운 의회’,‘시민의 대변자 다운 의회’를 지향하며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

정례회 3회·임시회 6회의 회기를 거치며 66건의 의원발의 조례를 입법하여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시민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에 있어 총 660건의 조치의견을 제시하여 시정의 시행착오를 예방하고 시민의 이익을 대변하였으며 36건에 달하는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행정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시민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지역 사회단체와 16차례의 간담회를 개최하였고, 24개소의 현장을 방문해 시민들의 고충을 경청하였으며, 지역의 현안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건의안 결의문 등을 채택하여 중앙부처 및 국회에 시민들의 민의를 전달했다.

김현택 의장은“제9대 남양주시의회가 처음 출범했을 때 우리 의회는 국민의 힘 11명, 더불어민주당 10명의 시의원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지금은 당을 초월하여 21명 의원 모두가 하나로 뭉쳐 오직 남양주시민을 위한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임하고 있다”고 밝히며“동료의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남양주시의회는 시민들께 의회다운 의회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고 협력하며 힘차게 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