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대륜발전(대표 전동수)과 소속 임직원으로 구성된 별내사랑봉사대(회장 유창근)는 지난 1일 별내동 취약계층을 위해 200만 원 상당의 선풍기 74대를 남양주시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전정수)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선풍기는 다가오는 폭염에 대비하고자 별내사랑봉사대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모금액과 ㈜대륜발전 회사 측에서 원플러스원(1+1)으로 지원한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별내사랑봉사대 유창근 회장은 “심각한 폭염으로 인해 저소득 계층의 건강이 염려돼 이번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라며 “선풍기가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돼 어려운 이웃분들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나실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는 별내사랑봉사대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북부희망케어센터 전정수 센터장은 “취약계층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매년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깊은 관심과 사랑으로 건강한 마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별내열병합발전소인 ㈜대륜발전은 남양주시 별내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별내사랑봉사대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명절 선물꾸러미, 선풍기, 겨울 이불 등의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