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사장 신동민)가 수탁 운영중인 펀그라운드 진접은 6월 29일 개관한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 누구나 자유롭게 머물고 새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 청소년 복합문화 공간이다.

지상 4층으로 이루어진 펀그라운드 진접은 연면적 3,392㎡로 청소년문화의집 규모로는 경기북부 최대 시설로, 청소년들이 디자인 워크숍을 통해 설계 과정에 직접 참여하였고, 강의실과 특정 목적을 위한 특성화실로 구분되던 청소년시설에서 벗어나 공간의 목적과 용도를 자유로움 속에서 얼마든지 변화시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성’과 ‘가변성’을 시설 곳곳에 반영한 새로운 컨셉의 청소년 시설이다.

이에 경기도 교육청, 관내 초‧중‧고등학교,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수련시설 등 다양한 유관기관들의 벤치마킹 및 시설 방문이 쇄도하고 있으며, 청소년시설의 새로운 획을 긋는 건축 디자인으로 인해 중앙일보 등 언론계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펀그라운드 진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기성세대가 만든 프로그램과 문화를 소비하는데 그치지 않고 그들만의 새로운 문화를 펀그라운드 진접과 더불어 재생산하고 지역사회와 한국의 모든 청소년들에게 확대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함께 열어가고 싶다는 의견을 전했다.

펀그라운드 진접은 하계방학을 맞이하여 ‘우리의 Summer는 상상이상!’ 이라는 타이틀로 썸머나잇 콘서트(k-pop댄스, 버스킹 등 정기공연, 특별강연), 방학 터닝포인트(뚝딱! 만드는 냉장고 요리법, 내방 정리 쉽게 하기, 퍼스널 컬러진단을 통한 매력 발견하기), Hot한 게임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참가문의(031-560-1341)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