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3일 심석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심석고등학교 운동장 공영 주차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신동민 남양주도시공사 사장, 김익중 심석학원 이사장과 심석고등학교 관계자, 화도읍 기관 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심석고등학교 운동장 공영 주차장은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로 62(마석우리 215-1)에 소재한 심석고등학교의 운동장을 활용해 지하 1층 규모(주차면 169면, 면적 4,933㎡)로 조성됐으며, 지난해 6월 7일 착공 이후 약 1년 만에 완공해 오는 7월 중으로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남양주시에서 최초로 관·학 협력 모델 구축을 통해 학교 부지를 활용해 공영 주차장을 조성한 사례로, 시민들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구도심의 심각한 주차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주민과 상생하며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서 조광한 시장은 이번 사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준 김익중 심석학원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신진영 심석고등학교 행정실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인구 12만의 화도읍이 겪고 있는 심각한 주차난 문제를 학교와 지역사회의 상생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했으며, 특히 김익중 심석학원 이사장님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었다.”라며“심석고등학교 운동장 공영 주차장은 대한민국 관학협력의 새로운 이정표로서 화도읍 발전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