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일반 시민 및 농업 기계 임대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농업 기계 안전 이용 실습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 130명을 오는 2월 23일부터 3월 4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농업 기계 임대 활성화와 여성 농업인의 농업 기계 이용 확대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주요 임대 장비인 농업용 트랙터와 관리기의 운전 등 실습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시는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 하에 3월 14일~15일은 트랙터 교육(20명), 16일~18일은 관리기 교육(30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남양주 평생학습 포털 다산서당 홈페이지(https://dasanedu.nyj.go.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축산지원과 농업기계운영팀(☎031-590-2578, 4558)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이현숙 농축산지원과장은 “실질적인 농업 기계 실습 교육으로 농업 기계 임대 사업을 확대해 농업 경영비를 절감하고, 농기계 안전사고를 예방함으로써 농업인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해마다 25%씩 농기계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귀농인 등 신규 이용 대상자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남양주시 농업기계은행을 통해 농업 기계 임대, 수리 서비스 등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