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준 (전) 문재인정부 청와대 인사비서관은 오늘(17일) 남양주시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제21대 총선 남양주(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11시 남양주시청에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21대 총선은 위대한 국민의 촛불 대장정이 완성되는 역사적인 선거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정치교체를 통해 국민의 뜻을 올바로 대변하는 국회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적 사명이 정치를 결심한 이유이자 목표”라 밝혔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2020년 한 해가 남양주의 향후 20년을 결정한다”면서, “왕숙신도시는 남양주에 다시 오기 힘든 도약의 기회”라고 말하며 “신도시 건설을 계기로 새로 유입되는 인구 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이 신도시 건설의 혜택을 고루 받아야 한다”고 역설하며 “3기 신도시 사업 성공과 광역교통망 구축 사업은 남양주를 넘어 문재인 정부 국책 사업 성공의 바로미터”라면서 신도시가 기존 남양주 발전을 함께 이끌어야 한다고 했다.

김 예비후보는 “청와대에서의 국정경험은 정부 부처에 대한 이해와 사업 추진의 효과적 방법, 정부 주요 부처의 의사결정 프로토콜 등을 누구보다 잘 꿰뚫어 볼 수 있는 안목을 갖게 해 줬다”면서 “그간 쌓인 풍부한 중앙정부 네트워크는 향후 남양주 발전을 위한 훌륭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말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완전히 새로운 정치를 실천하기 위해 시민선대위를 제안했으며, 시민선대위에서 제안된 정책들을 21대 총선에서 ‘김봉준의 남양주 시민공약’이 될 것임을 밝혔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인사비서관을 지낸 김 예비후보는 1967년생으로 동북고와 동국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의료기기제조 벤처기업 BMC Co., Ltd. 대표, 열린우리당 부대변인, 더불어민주당 네트워크정당추진단 집행위원,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문재인정부 청와대 인사수석실 선임행정관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