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취업 강좌운영과 열린 교실 분야서 높은 점수

구리시 교문2동주민자치센터(동장: 장길웅)는 지난 9일부터 11 일 3일간 시흥시에서 개최한 ‘제8회 전국 주민자치 박람회’에서 프로그램부문 우수상(경기도 지사상)을 차지했다.

이번 전국 주민자치 박람회는 2001년도부터 시작해 올해 여덟 번째로 실시되는 행사로 주민자치의 기능과 위원회의 역할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국․내외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경험과 정보를 나누는 주민들의 축제의 장이다. 전국 244개의 자치센터에서 우수사례를 공모한 이번 박람회는 다른 해 보다 열띤 경쟁을 벌였다.

교문2동주민자치센터는 지난 7월 31일 프로그램분야에 우수사례를 공모 신청하여 1차, 2차 예비심사를 거친 후 지난 11일 최종 심사결과 이 같은 성과를 이루어 냈으며 구리시는 처음으로 공모 신청하여 얻어낸 결과이다.

주요 우수사례로는 ‘평생교육의 실천 그 중심에 교문2동주민자치센터가 있다!’ 라는 사례명으로 어려운 경제현실을 감안한 창업 및 취업기반 조성강좌 운영,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열린(릴레이)교실 운영, 성인 문해교실 운영, 주민 스스로 학습을 주도 해 가는 합습동아리 활성화, 주민자치센터내 작은 도서관 운영 등 총 5개의 우수 사례로 공모해 창・취업 강좌운영과 열린 교실 운영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얻게 됐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