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구리역 공원서 청소년 및 지역주민 3백명 참석

지난달 30일 구리역공원에서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문화존 행사인 ‘쑈킹’ 축제를 가졌다.

이번에 가진 ‘쑈킹’ 축제는 관내 청소년들로 구성된 동아리 활동 축제로써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동아리 활동의 기회로 청소년들을 지원육성하는 지역청소년 문화마당이다.

구리역 공원 야외무대에서는 청소년들의 공연에 앞서 대학교 응원댄스와 합기도 무예, 음악줄넘기 등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본격적인 청소년들의 공연이 시작된 2부에서는 락 밴드를 비롯해 힙합, 랩 공연 그리고 비보이, 오케스트라 공연 등을 가져 건전한 청소년 문화로써 이날 참석한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야외무대에서의 공연 외에 마술 존, 게임 존, 체험 존, 상담 존 등의 체험부스가 마련되었고, 전문 사회자의 진행을 통한 레크레이션 및 경품 추첨행사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축제마당의 장이었다.

청소년 문화존 행사에 참석한 박영순 구리시장은 “앞으로 구리시는 공원의 조성과 문화 축제의 기회를 지원하여 지역주민들이 편하게 거닐며 즐길 수 있는 도시 공간으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중 진행되는 문화존 사업은 구리시 지역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다섯번의 다채로운 청소년 행사가 청소년들을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