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수 후보, 호평~수석간도로와 46번 자동차전용도로 연결

남양주에도 내부순환도로가 생길 전망이다. 미래통합당 남양주갑 심장수 후보는 ‘다핵도시 남양주를 하나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호평IC와 오남을 연결하는 도로개설이 시급하며, 내부순환도로(가칭.다산내부순환도로)가 생기면 다핵도시가 아닌 하나의 생활권으로 묶을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추진중인 수동~오남간 98번 도로와 화도~수동간 9호군도(소래비로)를 46번 자동차전용도로(경춘북로)와 연결하면 내부순환도로를 완성하게 될 전망이다.

그동안 화도행정복지센터에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로 가기 위해서는 46번 자동차 전용도로를 이용해 진관IC와 진건읍을 거쳐 26km이상 둘러가야 했다.

이외에도 서울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화도읍과 호평동, 평내동에서 출발하는 M버스와 간선급행광역버스의 10~17분인 배차간격을 교통 빅데이터 분석과 버스 추가투입으로 노선 변경 및 출퇴근 시간 7~8분 이내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화도지역의 원활한 교통을 위해 호평~수석간 도시고속화도로 끝단과 46번 자동차전용도로(경춘북로)를 연결하여 화도지역에서 강변북로까지의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마석 네거리에서 마치터널 출구까지 상습적인 정체구간 역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신호체계를 개편, 보행자 안전과 차량정체를 시간대별 가변신호체계를 적용하여 동시에 해소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