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관내 거주하는 임산부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150,000매를 확보해 오는 16일부터 무료로 공급한다.

이번 마스크 무료 공급 대상은 현재 남양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임신부와 산모(지난해 12월 1일 이후 출산) 약 3,000명으로, 시는 이들을 위해 일반 마스크(KC마크) 150,000매를 확보하여 한 세대 당 30매를 공급한다.

조광한 시장은 “면역력이 취약해 코로나19 고위험군으로 분류되는 임신부와 산모들은 감기가 걸리거나 아파도 약을 함부로 먹을 수도 없을 뿐만 아니라 마스크 구입을 위해 오랜 시간 줄서기도 어려운 실정으로, 감염될 경우 면역력이 약한 태아와 신생아에게 전파될 위험성도 매우 높아 이들을 감염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로 마스크를 공급하게 됐다”고 말했다.

마스크 공급은 3.16(월)~3.27(금) 2주간(공휴일 제외)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실시하며, 선착순이 아니므로 공급기간 중 편한 시간에 주소지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분확인 후 수령할 수 있다.

임신부는 본인 신분증과 산모수첩, 산모는 본인 신분증과 출생증명서를 지참하고 임신부나 산모가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는 대리수령(대리인 신분증 필요)도 가능하다.

한편, 시는 이번에 공급하고 남은 수량에 대해서도 향후 공급계획을 수립하고 신규 임산부들에게 순차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