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윤태 변호사(제19대 대통령선거 문재인 후보 법률특보)가 남양주병 지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오늘(18일) 10시30분 남양주시의회에서 출마를 선언했다.

임윤태 변호사는 먼저 “세상은 인간들의 상호 배려와 협업에서 가치가 발휘되는 창조정보의 시대를 현실화해 가고 있다”면서 “과거 산업중심의 패러다임에서 이제 새로운 미래 패러다밍으로 방향전환을 서두르는 것은 이제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사활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임 변호사는 故 김근태 의원, 문재인 대통령,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등 선거캠프에서 법률특보로 함께 했던 경험을 떠올리며 이들의 공통점은 “이 사회 구성원 모두의 행복을 위해, 정의와 공정, 평화와 상생, 사회적 약자보호 등의 공동체 가치를 실천하는데 자신의 안락한 삶을 내려놓으신 분들”이라며 “이제 이들의 삶을 쫒기 위해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임 변호사는 이어 “경기도의 새로운 자부심 남양주의 따뜻한 활력이 되겠다”면서 “먼저 남양주에서부터 학교와 마을이 함께 참여하는 미래 교육플랫폼 구축을 통해 미래교육·혁신교육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문화·예술·공연·전시·특강 등 마을공동체 허브인 ‘공동체 문화공유 플랫폼’까지 활성화 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임 변호사는 또 “도시 전철연장과 함께 환승주차장 확보, 복합 쇼핑몰, 대형병원, 대학유치, 문화센터, 체육시설, 친환경 산업벨리 등 인프라 건설에 주력을 다하겠다”면서 “이 과정에서 남양주 시민들이 소외되거나 피해 받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더하겠다”고 전했다.

임 변호사는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의 민주화와 소득주도성장과 복지를 주도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에서 불평등해소와 경제성장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더불어성장을 기조로 이번 총선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강화하는 강한 정당의 길을 열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윤태 변호사는 故 김근태 의장 영향으로 정계에 입문했다. 지난 경기도교육감 선거에서 이재정 후보 법률지원단장을, 제19대 대통령선거에서는 문재인 후보의 법률특보로 활동했다.

국제장애인 e스포츠 연맹 총재와 대한장애인 e스포츠 연맹 회장, 한국리틀야구연맹 및 KBF(한국권투연맹) 등 스포츠분야와 경기도교육청·지방자치단체(서울특별시, 구리시, 화성시 등)·보건복지부 등 공공부문 고문 변호사를 다수 맡고 있다.

■ 임윤태 프로필

▶1969년 대전 출생

학력

▶서울대학교 정치학과 졸업

▶부산 동아고등학교 졸업

▶부산 장평중학교 졸업

▶부산 감천초등학교 졸업

경력

▶ 전) 제19대 대통령선거 문재인 후보 법률특보

▶ 현)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바이오헬스 위원

▶ 전)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 교육비전특별위원회 법령자문단 자문위원

▶ 현) 태정합동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 현) 김근태의평화와상생을위한한반도재단(구 한반도재단) 고문변호사

▶ 현) 대한장애인 e스포츠 연맹 회장

▶ 현) 국제장애인 e스포츠 연맹 총재

▶ 현) (사)동북아평화연대 부설 재외동포법률상담소 소장

▶ 현) 경기도교육청 고문변호사

▶ 현) 사단법인 한국체육언론인회 고문변호사

▶ 현) 서울특별시 고문변호사

▶ 현) 보건복지부 고문변호사

▶ 현) 구리시청 고문변호사

▶ 현) 화성시 고문변호사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