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2월 1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리지사(이하 공단)에 민원 편의를 위하여 무인 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무인 민원발급기는 늘어난 갈매동 민원 수요에 대응하고, 공단을 이용하는 시민의 편의를 위하여 설치되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특히 이번에 도입한 민원 발급기는 최신 발급기기로 장애인의 편의를 고려한 시각장애인용 키패드 설치와 화면 확대 터치 버튼 제공 및 음성 안내 지원 등이 가능하다. 따라서 장애인과 일반인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사회적 약자의 행정 서비스 접근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로써 시에서는 기존 14대의 무인 민원발급기와 금번 1대를 추가하여 총 15대를 운영하게 된다. 올해 구리시의 무인 민원발급기 이용 실적은 총 86,963건으로 무인 민원발급기를 이용한 발급 건수는 점차 증가 추세에 있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리지사에 설치된 무인 민원발급기로 인해 인근 지역 주민의 민원 편의가 향상된 만큼 철저히 관리하여 기기의 오작동 예방과 중단 없는 발급 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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