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농·축협 모든 지점에서 지역화폐 구매 가능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2월 2일부터 관내 36개 지역 농·축협에서 지역화폐 Thank You Pay-N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재 농협중앙회 6개소와 남양주체육시설 8개소(남양주, 호평, 오남, 화도, 별내, 와부, 진접, 에코랜드 수영장)에서 오프라인 구매를 할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 관내 농·축협 모든 지점에서 더 쉽게 지역화폐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이에 그동안 지역화폐 구매에 어려움을 느꼈던 읍면 거주 주민과 모바일 구매가 힘든 고령층 사용자들도 인근 농협을 방문하여 신분증 확인 후 카드를 발급받거나 원하는 금액을 충전할 수 있게 됐다.

2019년 4월 20일 발행한 'Thank You Pay-N'은 지난 11월 28일 기준으로 일반판매 68억원, 청년배당과 산후조리비 57억원 등 판매액이 총 125원에 달하며 사용률 또한 77%로 약 97억원이 관내 소상공인 업소에서 사용됐다.

사용액이 증가하고 있는‘Thank You Pay-N’은 연말연시를 기념해서 2019년 12월 31일까지 지역화폐를 충전하는 사용자에게 10%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어 사용자 본인이 50만원을 충전하면 인센티브 5만원이 더 충전되어 55만원을 사용할 수 있다.

손연희 남양주시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오프라인 판매 확대로 시민들의 지역화편의성이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더 많은 시민들이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