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시장 안승남) 수택3동에서는 오는 8월 31일(토)부터 9월 1일(일)까지 이틀간 장자호수공원 일원에서 ‘제3회 장자못축제’를 개최한다.

수택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두호)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수택3동의 7개 기간단체가 함께 협력하여 준비하고 이끌어가는 마을 축제로, 지역 주민이 참여하고 즐기는 진정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째 날인 8월 31일에는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와 관내 청소년 댄스 동아리(구리여고 ‘사월’, ‘크롬’, 토평중 ‘D.I.E’) 등이 참여하여 끼를 자랑하는 ‘청소년 놀다! 동아리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또한 나라사랑 태극기 퍼포먼스와 주민자치센터 성인 프로그램 공연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둘째 날인 9월 1일에는 현장 참여로 이루어지는 장자호수공원 걷기를 시작으로 야외무대에서 구리소방서의 심폐소생술 시연, 음악 줄넘기 등 주민자치 아동 프로그램 공연이 진행된다. 버블 매직쇼와 구리고등학교 축구부의 축구 묘기도 있을 예정이다.

특히 17시 폐막 공연 1부에는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시상식 및 비보이 ‘M.B.CREW’ 등의 공연과, 2부에는 지난 8월 23일 예심을 통과한 11팀이 참여하는 ‘장자못 노래자랑’이 진행되며, 초대 가수 백미현 씨의 공연도 예정되어 있어 초가을 저녁 감성과 낭만을 느끼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틀간 수택3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서예, 미술, 예쁜 손글씨, 가베, 카프라블럭 등의 다양한 창작물 전시와 시민들이 즉석에서 참가하여 만들어 보는 아동 스포츠 스태킹, 퀼트, 서예,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 부스 및 벼룩시장 나눔 장터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도 계획되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택3동 주민자치센터(031-550-269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