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조광한)은 다가오는 제25회 남양주 시민의 날을 맞이하여 우리 시의 위상을 높이고 시정발전에 공헌한 숨은 시민을 발굴하여 시상하기 위해 ‘남양주시민대상’후보자를 이달까지 추천받는다.

남양주시민대상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성실한 자세로 헌신․봉사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으로 시상부문은 ▲사회봉사 ▲문화예술 ▲산업경제 ▲보건환경 ▲교육 및 체육진흥의 총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부문별 1명씩 선정하여 10월에 있을 제25회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남양주시민대상을 수여한다.

새로운 남양주 ․ 빛나는 남양주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추천대상이 될 수 있으며, 공고일 기준 남양주시 관내에 3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거나 시 관내에 소재한 기관이나 직장에 3년 이상 재직하고 있어야 한다. 추천은 관내 유관기관장, 사회단체장, 시 담당관․과장․소장, 읍․면․동장 또는 20인 이상 시민의 연서로 가능하며, 이달 30일까지 남양주시청 총무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 총무팀에 접수하면 된다.

추천된 대상자들은 공적검증을 위한 현지 확인조사 후 각 분야의 전문지식과 덕망을 갖춘 자로 구성된 남양주시민대상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남양주시청 총무과(☏031-590-4221) 또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