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5일 해피누리복지관과 연계하여 관장 및 직원, 평생교육프로그램 대상 어르신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치매인식개선 및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치매 파트너’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고 응원하는 동반자로, 초등학생 이상이면 소정의 교육을 통해 누구나 될 수 있다.

교육은 치매 바로 알기, 치매예방수칙 및 운동 배우기, 치매 파트너의 역할 및 활동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교육 참석자 모두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고 치매 파트너로서 치매 환자를 배려하는 동반자 역할을 다할 것이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향후에도 치매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을 먼저 다가가 도울 수 있는 치매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양성하여 치매 환자가 불편하지 않은 사회 만들기에 힘쓸 계획이다.

남양주보건소장(윤경택)은 “치매파트너 교육을 통해 양성된 남양주시 치매파트너들이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에 힘쓰고 치매 어르신을 먼저 배려하는 사회의 초석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치매환자와 가족의 동반자로서 치매파트너 양성 사업에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