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골배과와 딸기과, 양봉과 3개 과정으로 개편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3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19년 신입생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남양주농업인대학 및 경영대학원 입학식’을 개최했다.

농업 규모는 작지만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는 강한 농업 육성의 핵심 농업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19년 남양주농업인대학’은 지역 농특산물 집중 육성과 실질적인 농업인 소득 향상을 위해 학과를 먹골배과와 딸기과, 양봉과 3개 과정으로 전면 개편했으며 농업인들의 교육 참여 확대를 위해 학과별로 농번기와 농한기를 고려한 학과운영을 실시한다.

또한 경영대학원은 이론에서 벗어나 실습과 현장교육의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개편했다. 이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의 농업에 대한‘선택과 집중’그리고 ‘소득향상’이라는 농업정책 방향을 고려한 것으로 학과 개편과 운영 계획을 통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 된다.

이날 입학식에서 조광한 시장은 “소비시장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과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해 특색 있는 남양주 농업의 특화된 전문성과 차별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실천적 방안으로 핵심 농업전문인력 양성이 중요하며 그 핵심에 남양주농업인대학과 경영대학원 신입생들이 담당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싸이월드 창업자 이동형 대표가 ‘SNS(Social Network Service)와 창업 이야기’란 주제로 특강을 하여 신입생들에게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한편,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18년 경기도 농업인대학 운영 평가에서 2019년 3월 12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이달 말 기관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031-590-2573, 45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