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명우)는 지난 5일 진접읍 복지넷(위원장 유부선), 희망복지지원단, 진접오남희망케어센터(관장 류시혁)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철마기업인회에서 주최하고 75사단이 주관하는 제6회 지역민과 함께하는‘어울림 한마당’에 참여하여 민·관이 협동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하였으며, 많은 지역주민과 국군장병ㆍ가족의 참여로 그 의미를 더했다.

행사장 안에 마련된 홍보부스에서 지역주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전단지 및 홍보물(물티슈)을 나누어 주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관심을 갖도록 촉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발견했을 때 바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로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정보를 알리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동참 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이명우)은 “즐거운 축제의 날에 모두 모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관심을 갖고 서로 독려하는 등 훈훈함이 더해졌다.”며 “복지사각지대의 해소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민·관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 발굴에 더욱 노력하여 더 따뜻하고 살기 좋은 진접을 만들자.”고 말했다.

한편,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복지넷, 희망복지지원단과 함께 지속적으로 홍보를 실시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