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도시공사(이하 도시공사)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주차장 근무자 3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9일 행정복지센터 2층 중회의실에서 CS친절 교육 등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을 시행하였다.

금회 교육은 예년과 다르게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서 그동안 실제 발생한 민원사례 유형별 대처 요령과 불편을 호소하는 고객에 대한 응대 요령 등으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근무자들의 근무여건 개선을 포함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공영주차장 운영에 적극 반영하기로 하였다.

이 자리에서 근무자들은 공영주차장 근무자로서 공사의 제반 규정을 준수하며, 항상 밝은 미소로 고객을 맞이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다짐했다.

또 고객이 안심하고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의 환경정비와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모든 일을 투명·공정하게 처리하고 부당한 이익을 도모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교육을 통해 적극적인 친절서비스 제공 및 청렴문화 정착이 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함과 감동을 전해드릴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공사 주차시설팀장 구동욱 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종전의 지시전달 위주의 교육에서 탈피하여 현장의 문제점들에 대해 근무자들과 함께 소통함으로써 공영주차장의 적극적 변화를 구현할 수 있으리라 본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CS친절 교육을 실시해 친절하고 기분 좋은 공영주차장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