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유네스코 세계기념 인물 다산정약용 선생의 업적을 본받아 사회와 이웃에 뚜렷한 공적을 남긴 개인 또는 단체를 선발하고자 제12회 다산대상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문화예술, 실용과학, 사회복지, 청렴봉사 등 총 4개 분야이다.

▲문화예술 분야는 창작, 발표, 연구 활동을 통해 해당분야 발전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 ▲실용과학은 창의적이고 뛰어난 연구업적으로 해당분야를 선도하거나 과학문명의 발전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 ▲사회복지는 박애, 헌신, 평화, 환경, 인간성 회복 등 폭넓은 인류애적 활동을 펼쳐 사회복지 증진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 ▲청렴봉사는 청렴을 실천하며 대민봉사의 자세로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하고 창의적인 마인드로 행정 발전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다.

접수는 오는 9월 2일까지 이메일 및 우편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신청양식은 다산문화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받으면 된다.

시상식은 오는 9월 15일 오후6시 제32회 남양주다산문화제 행사장에서 개최되며, 상패와 함께 시상금 일천만원이 지급된다.

기타 문의는 남양주시다산문화제추진위원회(☏ 031-576-676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