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활용한 휴대폰 충전 부스 2개소 6월 중 설치

구리시(시장 권한 대행 예창섭)는 시민들이 많이 찾는 한강시민공원과 장자호수공원에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친환경 에너지 태양광을 활용한 휴대폰 배터리 무료 충전부스를 설치한다.

시는 이를 위해 2,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한강시민공원과 장자호수공원 등 2개소에 부스형 태양광 휴대폰 무료 충전소를 6월 중 설치 완료하여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쉽게 이용하도록할 계획이다.

이번에 설치하는 휴대폰 충전기는 낮에 햇빛을 모아 배터리에 충전하여 활용하는 방식으로 태양광 모듈 200w와 배터리 용량은 150AH로 태양광 없이 3일간 지속 사용이 가능하며, 디지털 보안형 충전함을 설치하여 충전하는 동안 편하게 산책을 할 수도 있다.

충전 부스에는 고효율 LED등을 설치하여 야간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선 연결잭 3개, 무선 연결잭 1개를 설치하여 휴대폰 4대를 동시에 급속으로 충전할 수 있다. 충전 시간은 30분에서 1시간 내에 완전 충전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공원 이용 중 휴대폰 배터리가 소모돼 긴급 연락을 취해야 할 경우 태양광 휴대폰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 시민들의 호응도에 따라 확대 설치할 계획이며, 생활 속에서 무공해 청정 태양광에너지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시민들이 신재생에너지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보급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